Energy recuperation control


제동에너지를 회생시킬 경우 연비 향상이 가능하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내연기관 차량에 적용한 것이 바로 발전제어 시스템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에서와 같은 전기 동력원이 없기 때문에 회생된 에너지는 전장계에만 사용된다. 그러므로 연비 개선율은 회생 에너지양과 전장계 소비 전력 에너지양이 밸런스를 이룰 때 최대가 될 수 있다. 회생 발전 제어 알고리즘에서 알터네이터와 배터리 시스템의 최적화 및 아키텍처 개발을 위해 통합 해석 모델을 개발하고 해석적 방법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Keyword : Eco-friendly vehicle, Mild hybrid, Energy recuperation Software : MATLAB & SIMULINK, AVL Cruise

Nov. 1. 2013 - Nov. 2015 | Funded by Hyundai Mo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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